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안내
어서오세요. 이번엔 세금에 관련 되어진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그것들 중에서도 재산세에 대해 얘기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곧있다 보면 재산세가 청구가 되어질 계절이 다가오기도 하게되는데요.
재산세는 지방세로 속하게되요. 각 자치단체별로 고지서가 각각 나오게되어 지는데 재산의 종류에 따라 각기 발송이 될 텐데요. 이번엔 그중 재산세 납부증명서을 발급 받으시는 방법 알아볼건데요.
최근에는 컴퓨터로 여러가지 민원들을 처리할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더더욱 편리해졌어요.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을 하세요.
서치를 하시면 곧 이런식으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실텐데 나오게 되어지는 홈페이지의 밑에쪽에 있는 '민원24'를 클릭을 해야하겠습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민원을 검색하고 발급을 받아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실겁니다. 이 부분에서 민원검색 부분에다가 '지방세'로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산세는 지방세로 들어가게 되어 지죠.
그럼 이렇게 지방세 납부 확인서라고 하는 항목이 나오도록 되어지는데요. 이 메뉴를 통해 발급을 받을수 있도록 되어지거든요.
이 증명서를 발급을 받기 위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해요. 본인임을 인증하고있는 수단으로 사용이 되어질 건데요. 또한 별도의 수수료는 없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본인확인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난다면 이러한 식으로 재산세 납부증명서을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을 겁니다. 이번 안내를 해 보았던 내용 참고해서 동사무소 내방하지 않으시고 바로 출력을 하세요. 그러면 준비해본 주제는 이젠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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