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시다보게되면 자연스레 월급에서 공제가 되어지게 되어 나가는 사회보험이 있답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아보시는방법에 대하여 안내해드리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어렵지 않게 해볼수가 있답니다.
위에 보이는게 4대보험이기도 한데요. 더러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 받으시거나 제출을 하여야 하고있는경우가 일어 날수가 있답니다. 이때 어디서 어떻게 하여야하고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 보았어요. 인터넷을 통해서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신청하고 출력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방법을 찬찬히 안내를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먼저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박급 받기 위해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접속을 해줘야합니다.
여기을 눌러주신다면 해다 홈페이지로
그렇게 하면 이렇게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한 소개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왼쪽의 메뉴에서 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신청 / 발급을 누르시고, 메인화면에서 확인을 누르시면 되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증명서발급을 위해선 본인임을 증명하셔야하고 있는 절차가 나오실겁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받아보려면 꼭 필요하신 절차입니다. 누구든지 쉽게 남의 자료를 출력하면 안되는 일이니까요.
그러면 이렇게 가입확인서를 신청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죠. 이 위치에 입력해주시고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신청해 주시면 돼요.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다보니 안심을 하고 사용을 해보셔도 될것같아요. 필요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게 집에서 이렇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