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김기자 2020. 9. 11.

어서오세요. 이번엔 방문자님 분들에게 인터넷을 통해서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받는 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병원에 가실때 이 의료보험증이 있으셔야한데요. 당연히 전산상으로도최근는 조회가 되는듯하더라고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의료보험증 재발급 이렇게해요

조금 두꺼운 종이로 되어져있는 이 보험증을 분실하시는분이 엄청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이 보험증을 재발급 받으시고자 하는 분들이 엄청 많은데 그러하기 때문에 컴퓨터로도 접수를 해 볼 수가 있게 서비스를해주고있어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그렇기 때문에 이번엔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받아보시는 법에 대해 안내해 볼까하게 되는데요. 위에보이는것과 같이 가장우선 공단으로 이동을 해보셔야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서치를 하시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게 되면 되요. [www.nhis.or.kr]이라고 주소 입력을 해서 이동을 해 보아도 되겠습니다.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개인선택

이동을 하게 되었다고한다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을 해보셔야하게 되는데요. 가장 우선 정식 홈페이지에서 '개인' 부분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재발급 서비스는 개인 서비스에 포함이 되어지는데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조회 및 발급 선택

개인을 클릭 해보신다면 개인고객에게 제공이 되어지는 서비스들이 나오게되는데 이곳에서 '조회 및 발급'을 선택을 해 주세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건강보험증 재발급

여기 부분을 누르시면 관련 메뉴들이 나오게될텐데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위에 보시면 빈번히찾는 민원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어요. 이곳에서 보시면 의료보험증 재발급 메뉴가 보일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열립니다.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온라인 재발급 신청

이러한 방법으로 재발급을 받기위한 도움되는 정보를 입력을 하시는 부분이 나오게되거든요. 발송받을 주소를 가입자 주소 또는 직장등으로 선택을 하시게 되면 되요. 오늘 이 시간에는 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 참고가 되었으면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