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바로가기

김기자 2019. 8. 7.

이번 시간에는 중고차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할게요.

 

중고차를 구매예정이라면 예산을 생각을 하실텐데

 

예산을 생각할때 취등록세도 같이 생각을 해야해요.

 

취등록세없이 딱 차가격만 생각하시면 큰 낭패를 볼수도 있어요.

 

취등록세는 명의이전시 발생하는 세금으로 구입시 바로 내야하는 세금이에요.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로 미리 알아보시면 좋곘죠.

 

 

 

오늘은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를 소개할건데요.

 

자동계산기라서 요율표나 자세한

 

계산법을 몰라도 자동으로 결과가 나오게됩니다.

 

취등록세 계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게요.

 

정확히 이전등록비라고 불려지는데요.

 

취등록세와 공채매입비, 기타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을 하게됩니다

 

자세히 알아볼게요.

 

 

 

대략적으로 이전등록비는 차량 가격의 8~9%정도가 들어간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명의 이전후30일 이내 하셔야지 되는데요.

 

그 이후에 한다면 2% 가산세가 부과가 되어집니다.

 

 

취득세 요율표인데요.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경차라면 면제가 되어진다고 하네요.

 

대체적으로 4%~7%로 보이네요.

 

취등록세 계산 자동으로 해볼까요.

 

 

취등록세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카톡이라는 사이트네요.

 

아래 링크가 있는데요.

 

중고차가격을 3000만원이라고 가정해볼게요.

 

http://car.calculate.kr/

 

글머 이렇게 취등록세가 계산이 되어져 나오는데요.

 

총 210만원 가량 나오게 되네요.

 

이렇게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를 통해 쉽게 구할수가 있는데요.

 

중고차 구매전에 미리알아두시는게 정말 좋겠죠?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