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대만 화폐 단위, 종류, 대만돈 계산방법

김기자 2023. 9. 6.

대만은 아름다운 풍경과 풍부한 문화, 따뜻한 환대로 유명한 동아시아의 보석같은 섬입니다. 대만을 여행하면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그들의 화폐입니다. "대만 화폐"라는 키워드가 떠오르며, 이 돈이 가진 특별한 의미와 역사적 배경을 알아보겠습니다.

 

신대만 달러

 

대만의 환율과 화폐단위

대만을 여행하는 이유

대만은 가까운 거리, 저렴한 물가, 훌륭한 음식 문화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대만의 환율 계산 방법

2023년 6월 15일 기준으로 대만 신타이완달러 1위안은 41원입니다.

대만의 화폐단위

대만은 "위안(yuan)"이라는 화폐단위를 사용하며, "콰이kuai"로도 불립니다.

대만의 화폐명과 통화 코드

대만 화폐는 '신 대만 달러'로 불리며, 통화 코드는 TWD이고, 기호는 NT$ 또는 NTD$입니다.

대만의 지폐 단위

대만 지폐에는 2,000위안, 1,000위안, 500위안, 200위안, 100위안이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지폐는 100위안과 500위안입니다.

대만의 지폐와 한국 환율 대조

2,000TWD는 한국 돈으로 약 8만원, 100TWD는 한국 돈으로 약 4,000원입니다.

대만의 동전 단위

대만 동전에는 50위안, 20위안, 10위안, 5위안, 1위안, 0.5위안이 있으며, 0.5위안은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만 돈 계산 방법

대만 위안을 계산할 때, 100위안을 4로 곱하고 뒤에 0을 붙여서 계산합니다.

대만: 숨겨진 보석의 매력을 탐험하다

대만은 풍부한 문화 유산과 멋진 풍경, 따뜻한 환대로 여행객들을 맞이합니다. 타이베이의 조화로운 경험부터 종교적인 풍경까지, 대만은 탐험할 가치가 있는 매력적인 섬입니다.

수도 타이베이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타이베이 101을 비롯한 명소와 길거리 음식을 즐겨보세요.

언어 다양성

대만의 공식 언어는 만다린 중국어이며, 영어를 구사하는 현지인도 있습니다. 간단한 중국어로 상호 작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보세요.

종교 다양성

불교, 도교, 전통 민간 종교가 조화로운 대만은 다양한 사원과 역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만의 종교적인 면모를 탐험하여 깊은 영적 경험을 누려보세요.

통화와 화폐

대만의 공식 통화인 신대만 달러(TWD)는 경제적 번영과 안정을 상징합니다. 현금 뿐만 아니라 주요 신용카드도 널리 통용되어 편리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대만 화폐: 지폐와 동전의 특징

대만의 화폐는 그들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양한 지폐와 동전을 통해 대만의 다양한 측면을 더 깊이 이해해보세요.

대만 화폐 종류

대만은 '대만달러(TWD)'를 사용하며, 1949년에는 '뉴대만달러(NTD)'도 함께 도입되어 혼용됩니다.

대만달러 지폐

대만달러에는 100, 200, 500, 1000, 2000TWD가 있으며, 역사적 인물과 건물이 그려진 100과 200달러 지폐는 특히 독특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100TWD: 중국 혁명의 선도자 쑨원의 초상화와 중산로의 건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 200TWD: 만주사변 후 일본의 침공을 안정시킨 장제스의 초상화와 총통부 건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대만의 동전

대만의 동전에는 1/2, 1, 5, 10, 20, 50TWD가 있으며, 특히 50TWD는 로컬 식당에서 자주 사용되며 대만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금액입니다.

역사적인 의미

대만 화폐에 그려진 역사적 인물들은 대만인들의 역사에 대한 존경심을 보여줍니다. 장제스 정치인은 지폐와 동전에서 그림으로 나타나며, 대만 사회의 역사에 미치는 영향력을 나타냅니다.

이처럼 대만의 화폐는 그 뒤에 있는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폐와 동전을 통해 대만의 다양한 측면을 더 깊이 이해해보세요.

대만 화폐는 그들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담아낸 뛰어난 예술작품이자, 이국적인 여행 경험을 살려주는 중요한 매개체입니다. 대만을 방문하게 된다면, 그 독특한 화폐의 세계를 함께 탐험하며 새로운 경험을 만끽해보세요.

신대만 달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