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만드는 방법, 장단점

김기자 2023. 8. 29.

카카오뱅크는 최근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데이트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에 대한 정보와 장점, 그리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만드는 방법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는 간략한 절차입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하고, 모임통장을 선택한 후 신청합니다.
  2. 통장 명칭을 설정합니다. (예: '데이트')
  3. 모임통장으로 전환하고, 거래명 별표처리 여부를 선택합니다.
  4. 모임통장 목적을 선택한 후 함께 사용할 친구를 초대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 통장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장점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사용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데이트 비용 확인 가능: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사용하면 데이트 비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 간의 소비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면서 어떤 부분에서 돈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습니다.
  2. 계획적으로 돈 사용 가능: 커플통장을 통해 데이트 비용을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미리 정해놓고 그에 맞게 돈을 사용하면서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서로의 경제관념 파악 가능: 커플통장을 사용하면 상대방의 경제관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돈에 대한 태도나 소비습관 등을 이해하고 어떻게 함께 돈을 사용하면 효율적일지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사용하는 것에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이 역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단점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사용하는 것에는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완벽한 통제 어려움: 커플통장을 사용하면 모든 비용이 공유되기 때문에 각자가 독립적으로 돈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완벽한 통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끔씩 서로의 지출에 대해 불편한 기분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 자신이 짠돌이 느낌 또는 미안한 기분 발생: 커플통장을 사용하면 상대방에게 부담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소비에 대해 미안한 기분을 느끼거나 상대방이 자신을 의심하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장점이 있으면서도 일부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커플통장을 사용하기 전에 상대방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트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커플통장은 많은 이들에게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상대방과의 소통과 자신의 경제관념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더욱 행복한 데이트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