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무순위 청약조건 종류, 청약정보 확인방법

김기자 2023. 8. 10.

무순위 청약조건은 주택 분양 시 가점이 낮고 경쟁이 적은 형태의 청약입니다. 이는 추첨을 통해 공평하게 주택을 공급하는 제도로,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2021년 5월 이후부터 동일 시/군에 거주하는 조건이 있었으나, 현재는 다시 모든 무주택자가 신청할 수 있는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무순위 청약조건의 종류

무순위 청약에는 사전접수 무순위, 사후접수 무순위, 계약취소 주택 재공급 무순위라는 종류가 있습니다. 사전접수 무순위는 대부분 해당 광역권 거주자에게 주어지며, 주택 소유 여부나 거주지 제한이 없습니다. 사후접수 무순위는 계약 완료 후 잔여분이 발생하여 추가적으로 입주자를 모집하는 경우입니다. 계약취소 주택 재공급 무순위는 불법전매나 공급질서 교란자로부터 회수된 주택을 무순위로 공급하는 경우입니다.

 

무순위 청약조건 강화

2023년 5월 28일부로 무순위 청약 조건이 강화되었습니다. 해당 아파트 지역에 무주택 세대주 또는 세대원만 무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아파트 줍줍에 성공했다면 조정지역은 10년, 투기과열지구는 7년간 재당첨이 제한됩니다. 또한, 사업주체는 재공급 물건에 대해 해당 지자체장에게 공급가격을 승인받도록 도입되었습니다.

 

무순위 청약 정보 확인 방법

무순위 청약조건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applyhome.co.kr 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청약 캘린더를 통해 월별로 무순위 청약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 홈 사이트에서도 무순위 청약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무순위 청약조건은 주택 분양 시 경쟁이 적고 가점이 낮은 형태의 청약으로, 무주택자에게 희소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으니, 무순위 청약조건에 관심을 가진 분들은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청약 홈 사이트

 

applyho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