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청년희망적금 해지 조건, 알아둬야할 사항들

김기자 2023. 8. 3.

청년희망적금은 청년들을 위한 저축상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지에 대한 정보는 잘 알려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청년희망적금 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청년희망적금 해지 조건

농협에서 개설한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신청은 2022년 3월 4일까지 받습니다. 그러나 우대 이율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농협에서는 해지 후 재가입 시 급여이체 실적, 카드 이용 실적, 다른 예·적금 보유 여부에 따라 우대 이율이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해지 조건

국민은행에서는 급여이체 실적, 입출금통장에서 적금으로 납입, 예·적금 보유 여부에 따라 우대 이율이 적용됩니다. 청년희망적금을 해지한 후 재가입할 경우 해당 조건을 충족하면 다시 우대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해지 조건

신한은행에서는 인증서 발급, 마이 데이터 서비스 가입, 소득 이체 실적, 신한은행 적금 보유 여부에 따라 우대 이율이 적용됩니다. 청년희망적금을 해지한 후 재가입할 경우 해당 조건을 충족하면 다시 우대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지 방법과 이점

청년희망적금의 해지는 창구에서만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개설한 경우에도 온라인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의 해지 후 재가입은 다른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의 우대금리 차이로 약 10만 원에서 12.5만 원의 이자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비과세로 이자를 받으며, 청년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결론

청년희망적금은 저축상품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상품입니다.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하며, 다른 은행에서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이점을 제공하므로 청년들은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