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하나 카드 리볼빙 서비스의 장점과 단점 1분정리

김기자 2023. 8. 1.

하나 카드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대금 부담을 완화하고 신용카드 결제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현명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일시불 결제 대금 중 일부만 지불하고 남은 금액을 나누어 갚는 방식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볼빙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 장점과 단점을 함께 살펴봅시다. 하나 카드 리볼빙 서비스는 주거래은행이 하나은행이며, 주식투자는 하나금융투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결제대금 이월약정을 통해 일시불 결제 대금 중 일부만 지불하고 남은 금액을 나누어 갚는 방식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볼빙 서비스를 사용할 때에는 주의해야 할 점들이 많으니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하나 카드 리볼빙 서비스의 장점과 단점

리볼빙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에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있습니다. 먼저,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1. 연체 방지: 일시불 결제 대금 중 일부만 납부하는 것으로 갑작스러운 높은 결제금액에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어 연체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통장 잔고 부족 대비: 통장 잔고가 부족하여 결제 대금을 일시불로 납부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리볼빙 서비스를 활용하여 결제 가능한 금액으로 나누어 갚을 수 있습니다.
  3. 긴급 상황 대응: 갑작스러운 긴급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일시불로 납부해야 할 금액을 일부 미룰 수 있어 긴급 상황에 대처하기에 유용합니다.

 

단점

  1. 높은 이자율 및 수수료: 리볼빙 서비스는 일반 신용대출의 2~3배에 해당하는 높은 이자율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 신용점수 영향: 리볼빙 서비스를 사용하면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빚더미 위험: 결제금액이 계속 늘어나면 감당하기 어려운 빚더미가 될 수 있으므로 신중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리볼빙 서비스 적용 대상과 신청 방법

리볼빙 서비스의 적용 대상은 국내외 일시불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 및 현금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입니다. 하지만, 할부, 장기 카드대출, 연회비 및 기타 수수료는 제외됩니다. 리볼빙 서비스 신청 자격은 하나카드의 심사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신청은 하나카드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ARS를 통해 가능합니다.

 

리볼빙 서비스 이자율 및 해지 방법

리볼빙 서비스의 이자율은 연 6.9%~19.95%로 약정된 이율에 따라 부과됩니다. 연체 시에는 최대 연체이자율인 약정이율 + 3%가 부과됩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다면 결제일로부터 2영업일 이전까지 하나카드의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해지 시에는 모든 카드에 대해 해지되고, 잔액은 일괄 청구됩니다.

 

결론

하나 카드 리볼빙 서비스는 현명한 대출 서비스로, 결제 비율을 조정하여 부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이자율과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는 점을 고려하여 신중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긴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리볼빙 서비스는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 카드 리볼빙 서비스로 현명하게 대처하세요! 리볼빙 서비스를 활용하여 결제대금을 부담 없이 갚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이자율과 신용점수 영향에 주의해야 합니다. 현명한 사용으로 더 나은 재무상태를

 

하나카드 홈페이지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