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조건과 한도 장점 알아보세요!

김기자 2023. 7. 13.

안녕하세요!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에 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학생들을 위해 제공되는 이 생활비 대출은 학자금 대출이라고도 불리며, 대학 생활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해줍니다. 이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이란?

한국 장학 재단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생활비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숙식비, 교통비, 교재비 등의 대학 생활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대출 조건과 한도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대학(대학원 포함)에 재학 중인 국민이어야 합니다. 또한, 일정한 학점을 이수한 사람이 대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학기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되며, 최대 8학기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종류와 상환 방법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에는 일반상환학자금 생활비 대출과 취업후상환학자금 생활비 대출이 있습니다. 일반상환학자금 생활비 대출은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과 원리금을 함께 상환하는 상환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업후상환학자금 생활비 대출은 취업 등으로 소득이 발생하는 시점부터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금 이자 및 상환 기간

대출금 이자는 연 1.7%로 고정되어 있으며, 대출기간은 대출 종류에 따라 상이합니다. 일반상환학자금 생활비 대출은 최대 20년까지 가능하며, 취업후상환학자금 생활비 대출은 연령에 따라 제한이 있습니다.

 

생활비 대출의 장점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의 장점은 대출금의 신속한 지원과 쉬운 상환 방법입니다. 대출 실행 시점부터 이전 학기까지 취업후상환학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 대출금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대출금을 상환하는 방법은 자발적 상환과 의무적 상환으로 나뉘며, 자동이체나 원천공제방식을 통해 상환됩니다.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을 알아보세요!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은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지원 정책입니다. 대출을 받고자 하는 학생들은 한국 장학 재단 홈페이지 에서 신청 절차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과 정보를 알고 싶다면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일정 알아보기 를 클릭해보세요.

 

한국 장학 재단 홈페이지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일정 알아보기

 

자세한 내용은 한국 장학 재단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장학 재단 홈페이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