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알뜰폰 번호이동관련 알아둘 내용

김기자 2023. 6. 1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알뜰폰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번호이동은 어렵고 귀찮은 과정처럼 느껴지지만, 이번에 제공해드릴 정보를 참고하면 더 쉽고 편리하게 번호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이란?

알뜰폰 번호이동이란,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다른 통신사로 전환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유지하며 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알뜰폰을 사용 중인 고객이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이전하면서 전화번호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가능 여부와 처리 방법

알뜰폰 번호이동은 가능합니다. 번호 이동을 위해서는 먼저 이전 통신사에게 해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전 통신사에서는 해지 처리를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단, 셀프 개통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이 부분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용한 요금은 이동할 통신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핸드폰 잔여 할부금이 남아있으면 변경 전 통신사에서 청구됩니다. 핸드폰 기기에 제한이 있으며, 전 통신사 이용요금은 해당 통신사로 납부합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예외사항

하지만, 번호이동을 못하는 예외적인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중인 휴대폰의 기종이 해당 통신사에서 인증되지 않은 경우, 혹은 개통일이 일정 기간 내인 경우 등입니다. 이러한 예외사항은 미리 확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철회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에는 이전 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통화품질 등을 확인한 후 철회 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통신사 요금제 상품 중 이동 시 해지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번호이동하시기 전, 자세한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신중한 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번호이동은 큰 이슈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제공해드린 정보들을 참고하시면 더 쉽고 편리하게 번호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을 하기 전, 꼭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