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노트북 화면 밝기조절 방법 모두 알려드림

김기자 2023. 6. 13.

노트북에서 화면의 밝기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은 시력 건강을 유지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LG와 Windows 8 노트북에서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 노트북의 밝기 조절 방법

LG 노트북에서는 세 가지 방법으로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Fn 키 조합을 사용하는 방법

노트북 키보드의 Fn 키를 누른 상태에서 F2 또는 F3 키를 눌러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편하게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작업표시줄을 사용하는 방법

작업표시줄에 있는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밝기와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 창에서 화면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LG Control Center를 사용하는 방법

LG 노트북에서는 LG Control Center라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Control Center는 PC 설정, 전원 관리 옵션, 윈도우 보안 설정 등을 변경하고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indows 8 노트북의 밝기 조절 방법

Windows 8을 사용하는 노트북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Fn 키 조합을 사용하는 방법

노트북 키보드에서 'Fn + F5'를 누르면 화면을 어둡게, 'Fn + F6'을 누르면 화면을 밝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편하게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제어판 설정을 사용하는 방법

Windows 8에서 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와 전원 옵션을 클릭하면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 설정' 또는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원 옵션'에서 '화면 밝기' 항목을 클릭하여 배터리 모드와 전원 모드에 따라 화면의 밝기를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방법

노트북에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배터리 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것도 화면 밝기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노트북 모델에서는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를 통해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

노트북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LG 노트북에서는 Fn 키를 사용하거나 작업표시줄을 이용하거나 LG Control Center를 활용할 수 있고, Windows 8 노트북에서는 Fn 키를 사용하거나 제어판 설정을 통해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 연결, 배터리 절약 모드 해제 등의 방법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