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국민은행 Swift Code 딱 알려드림

김기자 2023. 6. 12.

 

국내외 송금할 때 필수 정보, Swift Code

국내외에서 송금을 보낼 때 꼭 필요한 정보 중 하나가 Swift Code이다. Swift Code는 국제은행간에 송금할 때 필요한 은행을 식별하는 식별코드로, 국내 은행들도 Swift Code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는 국내 은행 중 하나인 국민은행의 Swift Code 조회 방법과 정보를 살펴보자.

 

국민은행 Swift Code 조회 방법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Swift Code 조회 방법은 간단하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전체서비스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자주찾는 질문 > 은행업무 > 외환 상담"을 차례로 클릭한 뒤 "해외은행에서 국민은행으로 송금하려고 하는데 국민은행 어떤 정보를 알아야 하나요?" 키워드 검색을 하면 조회된 글에서 최신 Swift Code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작성자는 왜 Swift Code를 숨겨놓았는지 의문을 표시하며, 전체 검색에서 조회 가능하도록 요청한다.

 

국민은행 Swift Code 정보

국민은행의 Swift Code는 CZNBKRSE이다. Swift Code를 이루는 구성은 은행명 4자리 + 국가코드 2자리 + 지역코드 2자리 (+ 지점코드 3자리)이며, 국민은행의 Swift Code 예시는 CZNB KR SE이다.

 

또한, 국민은행의 Swift Code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뿐만 아니라, 국내 은행 중 하나인 CitiZen National Bank Korea Republic Seoul Branch와 연계하여 만들었으며, 11자리가 필요한 경우 마지막에 xxx를 넣으면 된다.

 

KB스타뱅킹 어플에서는 국민은행의 Swift Code를 찾을 수 없으므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국민은행의 Swift Code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다. 작성자는 Swift Code 조회를 용이하게 제공해달라는 요청을 표시한다. Swift Code는 송금 시 중요한 정보이므로, 미리 확인하여 외환거래 시 유용하게 활용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