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실내 클라이밍 복장, 필요한 장비 알아보자

김기자 2023. 6. 1.

암벽을 타고 이동하는 실내 클라이밍은 근지구력과 체력 향상에 좋은 운동입니다. 이용에 필요한 안전 장비는 필요하지 않으며,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이밍을 할 때에는 복장에 주의해야 합니다.

 

실내 클라이밍이란?

실내 클라이밍은 야외 암벽 등반을 실내에 구현한 운동으로, 홀드라는 구조물을 타고 이동합니다.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으로 근육통이 오래 남는 단점이 있지만, 도전 의식을 높여주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클라이밍 복장

실내 클라이밍 복장은 편안하면서도 활동성이 높은 운동복을 추천합니다. 복장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쓰게 되면 클라이밍 자체에 집중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장비

실내 클라이밍에 필요한 장비는 암벽화 하나뿐입니다. 대부분의 실내 클라이밍 센터에서는 암벽화 대여가 가능하며, 발이 많이 아플 수 있으므로 센터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정보

실내 클라이밍을 즐길 때에는 지역에 따라 이용료가 다르며, 부산 실내 클라이밍 센터는 일반인 기준으로 한달에 10만원입니다. 다이어트 효과도 있지만, 개인의 노력과 식단 조절이 중요합니다.

 

 

실내 클라이밍은 근지구력과 체력 향상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복장은 편안하면서도 활동성이 높은 운동복을 추천하며, 필요한 장비는 암벽화 하나뿐입니다. 지역에 따라 이용료가 다르므로, 미리 확인해보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