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부산 동백통 특징 바로가기

김기자 2023. 5. 31.

부산 동백통은 부산시의 혁신적인 공공 배달앱으로, 음식점, 전통시장,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앱입니다. 동백통은 가입비, 광고비, 중개수수료가 없어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덜어줍니다. 이제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동백통의 특징

부산 동백통은 전국 최초의 온라인 통합 마켓 앱으로,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며, 지역화폐 동백전을 사용하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백통의 이용 방법은 앱 설치, 회원가입, 주소 설정, 상품 주문, 결제하기 순서로 진행됩니다. 주요 카테고리는 음식배달, 전통시장, 쇼핑몰, 우리동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산 동백통 출시 기념 이벤트는 동백통 포인트 5% 추가 지급으로 총 1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동백통의 성장과 향후 전망

부산시는 부산 공공배달앱 '동백통'이 1주년을 맞아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백통은 민간배달앱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되었으며, 소상공인을 위해 가입비와 광고비, 수수료를 없앴습니다. 이로써 동백통은 소상공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월별 매출액과 가맹점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백통은 소비자들에게 지역화폐 동백전 충전금으로 결제 시 10% 환급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가맹점 수 1만 2천 개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장은 동백통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동백통 가맹점은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동백통 누리집을 통해 가능합니다. 부산 동백통은 부산시의 혁신적인 공공 배달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소상공인들은 동백통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광고를 할 수 있고, 가입비와 광고비, 중개수수료가 없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부산시는 동백통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백통을 통해 부산시민들은 다양한 음식점 메뉴와 전통시장의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동백통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더욱 더 혁신적인 서비스로 발전하기 위해 동백통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동백통은 가맹점 수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부산시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부산시에 한정된 서비스가 아닌, 다른 지역으로도 확장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부산 동백통은 적극적인 홍보와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이용되길 바랍니다.

 

부산시청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