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광고성 스팸문자 차단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

김기자 2023. 5. 26.

 

스팸문자 차단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

광고성 스팸문자는 현대 사회에서 불편함을 초래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스팸문자가 우리 휴대폰에 찾아오며, 이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스팸문자와 스팸전화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런 광고성 스팸문자로부터 자유롭게 삶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식 등록된 마케팅 업체의 차단

광고성 전화나 문자를 차단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정식으로 등록된 마케팅 업체에서 무단으로 보내는 광고성 전화나 문자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업체에 연락하여 마케팅 수신거부 등록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통한 차단

또 다른 방법으로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걸려오는 스팸 전화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 인증된 번호로 걸려오는 스팸 전화를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두낫콜'을 이용한 차단

금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두낫콜'은 광고성 전화 등록과 차단을 관리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광고성 홍보 전화를 차단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두낫콜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2. 수신 거부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약관 동의와 휴대폰 인증을 완료합니다.

 

고객센터에 차단 요청

카드사나 보험사, 이동통신 등의 홍보성 문자나 전화는 해당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차단을 요청해야 합니다. 가입 동의를 할 때에는 필수와 선택 항목을 잘 확인하고, 필요 없는 홍보성 문자나 전화는 거부해야 합니다. 개인의 동의 없이 보내는 홍보성 문자나 전화는 많으므로, 위 방법을 사용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의 스팸 메시지 차단 설정

삼성폰 갤럭시에서도 스팸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갤럭시에서 스팸 메시지 차단을 위한 설정 방법입니다.

 

  1. 메시지 앱을 엽니다.
  2. 수신 차단 버튼을 눌러 해당 번호의 전화 및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메시지 앱의 기본 화면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설정으로 이동하여 원치 않는 문구를 등록하여 자동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제공 스팸차단 서비스 활용

통신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스팸차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스팸문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통신사의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스팸문자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활용해보세요. 각각의 방법은 효과적인 스팸문자 차단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스팸문자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들을 조합하여 스팸문자로부터 최대한의 편리함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두낫콜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낫콜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