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카카오톡 커버사진 설정하는법

김기자 2023. 5. 18.

카카오톡에서는 업그레이드된 알림커버를 통해 커버사진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기회에 카카오톡의 알림커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커버사진에 대해 알아보자.

 

카카오톡 알림커버와 함께 사용해보자

카카오톡 알림커버는 업그레이드된 잠금화면 기능으로 다른 앱의 알림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바로 카메라 어플을 실행할 수 있으며, 배경화면도 변경이 가능하다. 커버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있어 나만의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추가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개발 초기 단계라서 추가해야 할 기능이 있지만, 너무 많은 기능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

 

오픈채팅방 커버사진 제작시 주의사항

친구들끼리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에서 커버사진을 제작할 때에는 가로 비율을 실제 화면에 맞게 조절해야 한다. 노트20 울트라에서는 680 _1024 이미지 사이즈가 좌우가 잘리는 문제 발생, 갤럭시 Z폴드3에서는 위아래가 조금 잘리지만 대사 가려지는 부분은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덜 가려지게 조절할 필요가 있다. 또한, 중요한 것은 핵심 멘트가 잘 보이는 것이며, 커버사진은 브랜딩에 중요하므로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좋다. 따라서, 커버사진으로 직관적인 방과 자아성찰에 도움되는 컨텐츠를 나타낼 수 있는 2가지 버전을 준비하고 왼쪽 직관적인 방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방 설명을 짧게 바꿔 커버사진이 잘 보이도록 수정할 필요가 있다.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변경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은 회색으로 설정되어 있어 어둡고 칙칙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이다.

 

1. 갤러리에서 변경하기

갤러리에서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누른 후, "카카오톡 프로필"을 선택하면 된다.

 

2. 프로필 배경 목록에서 교체하기

  1. 카카오톡 프로필을 클릭한다.
  2.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누른다.
  3. "프로필 배경" 항목을 선택한다.
  4. 배경화면 목록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된다.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사진은 8:5 비율이 적합하며, 사진을 맞춤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커버사진과 프로필 배경화면을 변경함으로써 더욱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된 카카오톡 커버사진과 프로필 배경화면 변경 방법을 참고하여 나만의 커버사진과 프로필 배경화면을 설정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