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포커스

달빛 아래서 노래하는 현인 신라 현인 신라의 달밤로 함께 들어보세요

김기자 2023. 4. 11.

귀하께서는 WSF 블로그에 방문하시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제가 오늘은 함께 추억의 옛 노래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여러분들도 이번 포스트에서 다룰 노래를 한번쯤은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현인 신라의 달밤

 

이번에 준비한 노래는 현인 신라의 달밤이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1945년에 발표되었으며, 그 이후로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달밤은 대표적인 재즈 노래 중 하나로, 매력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누구든 한번쯤은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현인 신라의 달밤

 

제가 아는 한, 현인 선생님의 생전 모습은 본 적이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가 남긴 명곡들을 모를 수는 없습니다. 현인 신라의 달밤 뿐만 아니라, 그의 다른 작품들도 우리가 아는 옛 노래 중 한 곡입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달밤을 다시 들어보면서, 그가 남긴 노래의 매력과 멋을 느껴봅시다.

달밤은 이미 1945년에 발표되었으니 오래된 노래입니다. 그렇지만, 독특한 창법과 감미로운 멜로디는 여전히 여러 세대를 끌어들이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1986년에 찍힌 달밤의 공연 영상입니다.

 

여러분께서는 달밤의 가사와 함께 들을 수 있는 노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1940년대의 노래를 추천해드리고자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현대 음악에 비해 시대착오적이라거나 무시할 만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 시대에 고도로 발전된 음악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겁니다. 달밤과 함께 음악 여행을 즐겨보세요.

댓글